본문 바로가기
영어 100 Day Challenge/시즌 1 [Day 1 - 20]

Day 4) 커피 없인 못 살아! 영어 표현 10가지

by 이모모 2024. 8. 16.
728x90
반응형

Caffeine addiction
Day 4)
커피 없인 못 살아! 영어 표현 10가지

#1
I used to start my day with a cup of coffee.
저는 하루를 커피 잔으로 시작하곤 했어요
 
#2
I couldn’t really 
function without it.
커피 없이는 생활이 되더라구요
* 제대로 작동, 기능하다

#3
It was kind of hard for me to 
get through the day.
(커피 없이 살면) 하루를 지내는 힘들었어요
* 하루를 생활하다 
 
#4
But I heard drinking coffee 
right after waking up messes with some kind of hormone.
근데 일어나자마자 커피를 마시는 무슨 호르몬을 방해한다고 들었어요.
* 1) right after waking up: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우리 배운 표현 중에 대신 있는 표현이 뭐였죠?! - Day1 참고해주세요! :) 
* 2) mess with: 방해하다 
 
#5 
And that’s what makes me feel 
jittery.
그리고 그게 저를 초조하게 만드는 거죠.
* 불안한, 초조한 (nervous 말고 jittery 써보아요!)  
 
#6
But I 
would just ignore it.
근데 저는 사실을 그냥 무시하곤 했어요.ㅋㅋ
*would used to처럼 과거에 ~하곤 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의미적으로 살짝 차이가 있어요! used to 뭔가 규칙적인 행동을 하곤 했다면 (Ex. 매주 일요일마다 교회에 가곤 했다, 하지만 지금은 ) would 불규칙한 행동을 의미합니다! 규칙을 찾을 없는 random하게 일어났던 행동들 말이죠
 
#7 
I don’t think I can possibly give up caffeine just yet.
아직은 카페인을 포기할 있을 같지 않아요.

#8

I’m not really ready for that.
그럴 준비가 됐거든요

#9

But now I drink coffee a bit later in the day.
그래도 지금은 느즈막히 커피를 마십니다

#10 

And I’m planning to get a coffee machine so that I don’t have to buy coffee every day.
그리고 매일 커피 사도 되게끔 커피 머신을 사려고 해요!

[영작연습]
1.
저는 하루를 커피 잔으로 시작하곤 했어요
2.
커피 없이는 생활이 되더라구요
3.
하루를 지내는 힘들었어요
4.
근데 일어나자마자 커피를 마시는 무슨 호르몬을 방해한다고 들었어요.
5.
그리고 그게 저를 초조하게 만드는 거죠.
6.
근데 저는 사실을 그냥 무시하곤 했어요.ㅋㅋ
7.
아직은 카페인을 포기할 있을 같지 않아요.
8.
그럴 준비가 됐거든요
9.
그래도 지금은 느즈막히 커피를 마십니다
10.
그리고 매일 커피 사도 되게끔 커피 머신을 사려고 해요!


출처
o https://www.youtube.com/watch?v=8BnlRSv5UWM&list=PLml2lyu7IgZr3j99x1kmfHTMG6wseDqh5&index=5
o https://www.youtube.com/watch?v=4UfCjpc_d1Q&t=400s
o https://jooyounghyun.tistory.com/23?category=62834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