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100 Day Challenge/시즌 1 [Day 1 - 20]

Day 6) 사회초년생과 직장인이라면 필요한 영어 10문장

by 이모모 2024. 8. 16.
728x90
반응형

Introducing what you do for a living
Day 6) 사회초년생과 직장인이라면 필요한 영어 10문장

#1
It’s been three months since I started working at SamSung.
제가 삼성에서 일하기 시작한지 3개월이 됐어요.

#2
I work as a marketing assistant.
저는 마케팅 어시스턴트(마케팅 직원)로 일하고 있구요
 
#3
This is my first job since graduating from college.
대학교 졸업 후 첫 직장이에요.
* graduate [그레쥬에이트] : 동사는 ate가 길게 에이트로 발음이 됩니다.
 
#4
I have a typical nine-to-six work scehdule.
9-6시의 전형적인 직장인 근무 스케줄을 따르구요.
* 어디선가 본듯한 typical..?
 
#5
And I have to go to the office three times a week.
사무실(회사)에는 일주일에 세 번만 나가면 돼요
* 나머지는 재택근무 work from home한다는 가정! 
 
#6
I remember that my professor wanted me to attend graduate school.
아 저희 교수님이 저 대학원 다니길 원하셨던 게 기억나네요
* graduate [그레쥬엣] : 명사는 ate가 짧게 엣!으로 끊겨 발음이 됩니다.
 
#7
But I was more interested in building my own career and making money.
저는 근데 저만의 커리어 쌓는 것과 돈을 버는 것에 더 관심이 있었어요. 
 
#8
Plus, I wanted to work in a corporate environment and see what it’s like.
그리고 회사 환경(분위기) 속에서 일해보고 싶었고 그렇게 일하는 게 어떤지 궁금했어요. 
* corporate (형용사) 기업의 / 회사의 
* 그렇게 일하는 게 어떤지 보고 싶었어요(see) = 즉 궁금했다 까지 의역이 될 수 있습니다.
 
#9
So having this full time job is exactly what I wanted.
그래서 정규직으로 일하는 게 제가 딱 원했던 거였답니다.
* full time job : 정규직/전업근무 <-> part time job : 시간제 근무, 알바
 
#10 
It can be challenging sometimes but so far I enjoy working here at SamSung.
일이 가끔 힘들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삼성에서 일하는 게 즐거워요!
* so far so good! 아직까진 순조롭다!

[영작연습]
1. 제가 삼성에서 일하기 시작한지 3개월이 됐어요.
2. 저는 마케팅 어시스턴트로 일하고 있구요.
3. 대학교 졸업 직장이에요.
4. 9-6시의 전형적인 직장인 근무 스케줄을 따르구요.
5. 사무실에는 일주일에 번만 나가면 돼요.
6. 저희 교수님이 대학원 다니길 원하셨던 기억나네요.
7. 저는 근데 저만의 커리어 쌓는 것과 돈을 버는 것에 관심이 있었어요
8. 그리고 회사 분위기 속에서 일해보고 싶었고 그렇게 일하는 어떤지 궁금했어요
9. 그래서 정규직으로 일하는 제가 원했던 거였답니다.
10. 일이 가끔 힘들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삼성에서 일하는 즐거워요!


출처
o https://www.youtube.com/watch?v=daN3OrFoMuo&list=PLml2lyu7IgZr3j99x1kmfHTMG6wseDqh5&index=7
o https://jooyounghyun.tistory.com/25
o https://www.youtube.com/watch?v=4UfCjpc_d1Q&t=400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