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100 Day Challenge/시즌 1 [Day 21 - 40]

Day 25) 친구 사귀기 어려워 영어 표현 10가지

by 이모모 2024. 9. 3.
728x90
반응형

Making Adult Friends
Day 25)
친구 사귀기 어려워 영어 표현 10가지

#1
A: Hey I went to that writing club yesterday and I made a new friend!
야 나 어제 글쓰기 동아리 갔다가 새 친구 사귀었다~

#2
B: Really? Wow. I wish I were like you.
진짜? 와 내가 너같다면 얼마나 좋을까.
 
#3
A: What do you mean?
무슨 말이야
 
#4
B: Well I feel like making adult friends is so 
much harder than like being in school.
학교에 있을 때보다 성인돼서 친구 사귀는 게 훨씬 더 어려운 느낌이야
* much, even : "훨씬" (비교급 강조
 
#5
A: Oh yeah? For me, I like making adult friends more than making school friends.
아 그래? 나는 성인 친구 사귀는 게 학교 친구 사귀는 것보다 좋더라구.
 
#6
A: Because when you’re growing up, you are in 
such a little bubble.
왜냐면 우리가 그냥 클 때는 이런 조그만 거품 속에 갇혀 있잖아
* such a + noun : Noun 강조
 
#7
A: But as an adult, you have so many more options to meet people.
근데 성인이 되면 사람을 만나는 데에 있어서 훨씬 더 많은 옵션이 생기니까
 
#8
B: Like how? Well I’m the opposite. I’m shy and I’m not really 
social.
그니까 어떻게? 나는 반대 성향이야. 나는 좀 부끄러움도 많고 그렇게 사교적이지 않으니까
* social 사교적인
 
#9
A: You should put yourself out in the situation where you might meet people with 
common interests.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상황 속에 스스로를 내 던져야지.
*공통점 = something in common / 공통 관심사 common interest 
 
#10 
B: Well I guess I’ll try that.
.. 한 번 시도해 봐야 겠네.
 

[영작연습]
1.
야 나 어제 글쓰기 동아리 갔다가 새 친구 사귀었다~
2. 진짜? 와 내가 너같다면 얼마나 좋을까.
3.
무슨 말이야?
4.
학교에 있을 때보다 성인돼서 친구 사귀는 게 훨씬 더 어려운 느낌이야
5.
아 그래? 나는 성인 친구 사귀는 게 학교 친구 사귀는 것보다 좋더라구.
6.
왜냐면 우리가 그냥 클 때는 이런 조그만 거품 속에 갇혀 있잖아
7.
근데 성인이 되면 사람을 만나는 데에 있어서 훨씬 더 많은 옵션이 생기니까
8.
그니까 어떻게? 나는 반대 성향이야. 나는 좀 부끄러움도 많고 그렇게 사교적이지 않으니까
9.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상황 속에 스스로를 내 던져야지.
10.
.. 한 번 시도해 봐야겠네.

 

출처
o Day 25) 친구 사귀기 어려워 영어 표현 10가지 (tistory.com)
o [Day25] 성인 돼서 새친구 만들기 어려울 있는 영어 표현 10가지👯‍♀️ (youtube.com)

728x90
반응형